'가전 및 휴대폰 상담 서비스' 부문 우수
삼성전자서비스가 '2020 KS-CQI(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가전 및 휴대폰 상담 서비스'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조사다. '전문가의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의 콜센터 이용 만족도 평가'를 통해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친절한 응대 △적극적인 설명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신속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단순 상담과 제품별 기술 상담사가 원격 점검 등 전문 기술 상담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챗봇은 고객이 로봇과의 문자 채팅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된 인공지능 상담 플랫폼이다. 고객은 챗봇을 활용해 제품 관련 기술 상담, 서비스 접수 등 원하는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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