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스마트오피스 도입
SKC, 스마트오피스 도입
  • 이기종 기자
  • 승인 2019.03.11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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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협업 늘려 아이디어 유도
SKC 구성원이 휴식공간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SKC 구성원이 휴식공간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SKC가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도입한다.

SKC는 11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스마트오피스 출범식을 열고 ‘광화문 사옥 시대 2.0’을 시작했다. SKC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4개월 동안 공사를 거쳐 본사 5개층을 스마트오피스로 만들었다. 소통과 협업을 늘려 창의적·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기존 ‘팀-실-부문’ 단위별 지정좌석제 대신, 원하는 자리에 앉아 일하는 공유좌석제를 도입했다. 자리 사이 칸막이를 없앴고, 공동업무공간인 프로젝트룸을 두 배 수준인 34개로 늘렸다. 각 층에는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SKC 관계자는 “다른 부문 구성원이 만나 이야기하다 보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오는 등 사업간 융합 시너지가 날 수 있다”면서 “지정좌석제를 없애면서 필요에 따라 프로젝트팀 같은 애자일(Agile) 조직을 만들고 운영하는 등 사업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SKC는 판교와 수원에 거점오피스도 구축했다. 고객 대다수가 경기 이남에 있는 점을 고려했다. 

이번 스마트오피스 도입은 2017년 직위체계 개편 후속조치다. 당시 SKC는 입사 8년차도 팀장이 될 수 있도록 제도를 바꿔 구성원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SKC 관계자는 “개개인 역량이 만나 SKC 경쟁력이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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