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업 늘려 아이디어 유도
SKC가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도입한다.
SKC는 11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스마트오피스 출범식을 열고 ‘광화문 사옥 시대 2.0’을 시작했다. SKC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4개월 동안 공사를 거쳐 본사 5개층을 스마트오피스로 만들었다. 소통과 협업을 늘려 창의적·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기존 ‘팀-실-부문’ 단위별 지정좌석제 대신, 원하는 자리에 앉아 일하는 공유좌석제를 도입했다. 자리 사이 칸막이를 없앴고, 공동업무공간인 프로젝트룸을 두 배 수준인 34개로 늘렸다. 각 층에는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SKC 관계자는 “다른 부문 구성원이 만나 이야기하다 보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오는 등 사업간 융합 시너지가 날 수 있다”면서 “지정좌석제를 없애면서 필요에 따라 프로젝트팀 같은 애자일(Agile) 조직을 만들고 운영하는 등 사업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SKC는 판교와 수원에 거점오피스도 구축했다. 고객 대다수가 경기 이남에 있는 점을 고려했다.
이번 스마트오피스 도입은 2017년 직위체계 개편 후속조치다. 당시 SKC는 입사 8년차도 팀장이 될 수 있도록 제도를 바꿔 구성원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SKC 관계자는 “개개인 역량이 만나 SKC 경쟁력이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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