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뉴스브리프] KT-대동, 농업 AI 로봇 개발 MOU 체결 外
[ICT 뉴스브리프] KT-대동, 농업 AI 로봇 개발 MOU 체결 外
  • 윤상호 기자
  • 승인 2024.03.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마그나,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 획득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은 21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로부터 차량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인증을 획득했다. CSMS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발전 필수 요소다. 유럽경제위원회(UNECE)는 올해 7월부터 CSMS 인증을 받은 차량만 UNECE 회원국 56개국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정원석 LG마그나 대표는 “차량에 대한 사이버 공격과 새로운 위협에 대응해 보안 취약점을 조기 제거하고 사이버 보안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KT-대동, 농업 AI 로봇 개발 MOU 체결

KT는 대동과 22일 ‘인공지능(AI) 기반 농업 기술 혁신 및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AI 농업용 로봇 시스템 개발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농업 AI 기술 혁신 ▲온디바이스 AI 기술 기반 스마트파밍 개발 ▲농업·비농업 분야 로봇 사업 추진 ▲대동그룹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신수정 KT 전략·신사업부문장은 “그간 축적해 온 고도화된 디지털 역량을 농업 로봇과 정밀 농업 등에 적용해 농업 시장의 디지털 혁신(DX)을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원유현 대동 공동대표는 “글로벌 농업 시장이야말로 AI 기술 접목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AI 기술과 농기계 제조 역량을 융합해 글로벌 AI 로보틱스 사업을 가시화가 목표”라고 기대했다.

 

◆LGU+, 너겟 가입자 ‘롱블랙’ 무료

LG유플러스는 24일부터 ‘너겟’ 가입자에게 ‘롱블랙’ 콘텐츠를 무료 제공한다. 너겟은 LG유플러스 선불제 모바일 가입·해지 플랫폼이다. 롱블랙은 콘텐츠 구독 서비스다. 김귀현 LG유플러스 라이프플랫폼담당은 “롱블랙은 매일 하나의 콘텐츠를 읽는다는 좋은 습관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인 서비스인 만큼 이번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해 너겟이 고객에게 유익한 라이프 루틴(규칙)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SKT, “에이닷에서 벚꽃 명소 혼잡도 확인하세요”

SK텔레콤은 25일부터 AI 개인비서 ‘에이닷’에서 벚꽃 명소 혼잡도 정보를 공개했다. 통신 장비 데이터 기반이다. ▲지하철 ▲공공장소 혼잡도 정보를 제공한다. 2022년과 2023년 벚꽃 시즌 데이터를 분석해 전체 방문객 수 상위 10곳과 연령대별 인기 장소 상위 5곳을 발표했다. 방문객 1위는 석촌호수다. 윤현상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 인터랙션담당은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SK텔레콤의 빅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AI 어시스턴트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다음, ‘숏폼’ 경쟁 참전

카카오는 26일 모바일 다음에 ‘숏폼’ 탭을 개설했다. 숏폼은 짧은 동영상을 일컫는다. 숏폼 창작자를 모집한다. 4월부터 수익 모델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지현 카카오 다음사내독립기업(CIC( 숏폼태스크포스(TF)장은 “이용자에게 한층 강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KT, ‘프랜차이즈TV’ 출시

KT는 26일 인터넷(IP)TV ‘지니TV’에 ‘프랜차이즈TV’를 출시했다. 창업 플랫폼 업체 마이프랜차이즈와 협력했다. 지니TV 887번 등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앞으로 미디어 플랫폼의 특성을 잘 살린 혁신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안내했다.

 

◆LGU+, ‘답다’ 이용자 2만명 돌파

LG유플러스는 26일 기준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가 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답다는 마음관리 플랫폼이다. 작년 9월 출시했다. 가입자가 일기를 작성하면 AI가 답장을 단다. 소통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LG유플러스 안미화 마음대로스쿼드PO(Product Owner)는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스토어,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삼성스토어는 26일 임직원 대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 삼성스토어는 삼성전자 오프라인 매장이다. 삼성스토어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매장 응급상황 대응 능력 향상을 기대했다. 삼성스토어 부천중동 박상용 지점장은 “응급상황은 언제 어디에서 누구에게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평소에 대처 방법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정확한 방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어서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분석했다.

 

◆LG헬로비전, “총선 출마자에게 유권자 의견 전달합니다”

LG헬로비전은 26일 ‘우리동네 희망공약’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자에게 유권자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통로다. 후보자 70여명에게 220개 이상 의견을 전달했다. 심지훈 LG헬로비전 보도국장은 “이번 선거방송을 통해 주민들이 우리 지역에 맞는 후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라며 “유권자의 목소리가 지역에 반영될 수 있도록 LG헬로비전이 유권자와 지역을 잇는 가교 역할을 성실히 해나가겠다”고 평가했다.

 

◆KT엠모바일, 신분증 스캐너 도입

KT엠모바일은 27일 판매점에 신분증 스캐너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알뜰폰(MVNO, 이동전화재판매) 업체다. 신분증 스캐너 도입은 개인정보 보호 및 부정 가입 방지 목적이다. 2024년 4월부터 알뜰폰 사업자에게도 의무화할 예정이다. 이광규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전국 유통망에 사전 승낙제와 신분증 스캐너 도입을 통해 알뜰폰 이용 고객의 정보보호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보호와 유통질서 건전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소개했다.

 

◆LGU+, “반려견과 함께 제주 여행하세요”

LG유플러스는 27일부터 반려인 전용 플랫폼 ‘포동’에서 반려견 동반 전세기 제주 왕복 항공권을 판매한다. 4월5일과 4월8일 김포-제주 노선이다. 보호자 2인과 반려견 1마리 총 3석으로 구성했다. 수의사가 동행한다. 가격은 59만8000원이다. 유류할증료 및 공항세는 별도다. ‘하늘 속 댕당 유치원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염상필 LG유플러스 상무는 “반려견 동반 전세기라는 새로운 시도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는 시작”이라며 “향후 반려인의 요구와 불편을 지속 파악해 반려인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라고 예고했다.

 

◆SK C&C, ‘2024년 행복 IT장학금 전달식’ 진행

SK C&C는 28일 경기 성남시 SK-U타워에서 ‘2024년 행복정보기술(IT)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SK 행복IT장학금은 SK C&C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한다. 지금까지 총 16억4000만원을 기부했다. 1007명이 수혜를 입었다. 올해는 대학생 34명 대학원생 4명 총 38명에게 총 1억2000만원을 전달할 계획이다. SK C&C 신용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전략담당은 “매년 구성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행복IT장학금을 조성해 학생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해주고 있다”라며 ”디지털 AI 전문가를 꿈꾸는 장애청년에게 지속적인 지원과 격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네이버, “골프인은 네이버 ‘마이골프’로”

네이버는 29일 ‘마이골프’를 출시했다. ▲라운드 기능 시범 서비스 ▲골퍼 리뷰 ▲프로필 설정 ▲친구 팔로우 등을 포함했다. 스마트스코어 및 네이버 오픈톡과 연동한다. 네이버 스포츠 정현수 리더는 “네이버는 ‘골프’를 주제로 많은 스포츠 팬들이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 중”이라며 “스포츠 팬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 라운드 기능의 정식 버전에서는 ▲참가비 결제 ▲홀인원 케어 보험 등 다양한 기능 추가를 논의할 계획”이라고 안내했다.

 

◆KTis, 온라인 배당조회 도입

KTis는 29일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4월1일부터 5월12일까지 KTis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선주 KTis 대표는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도입을 통해 투자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ESG 경영 실천에 동참하고자 한다”라고 발표했다.

 

◆SKT, 황선우 선수 특별 포상금 지급

SK텔레콤은 29일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선수에게 특별 포상금을 전달했다. 금액은 비공개했다. 황 선수는 지난 2월 도하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3회 연속 메달을 땄다. SK텔레콤은 2022년부터 황 선수를 지원하고 있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담당은 “황선우 선수의 세계선수권 3연속 메달 획득을 축하함과 동시에 2024 파리올림픽에서의 선전을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KT, 지니TV ‘BBC 키즈’ 출시

KT는 29일 IPTV ‘지니TV’ 어린이 서비스 키즈랜드에 ‘BBC 키즈’를 출시했다. 영국 BBC스튜디오의 어린이 브랜드다. 12세 이하 대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료는 월 5500원이다. 4월30일까지 가입자는 1개월 무료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페이, ‘페이앱 백신’ 도입

네이버페이는 29일 ‘페이앱 백신’을 도입했다.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안전 및 악성 앱 설치 여부를 검사한다. 서울경찰청과 협력했다. 피싱·스미싱 등을 걸러낼 수 있다. 페이앱 백신은 네이버페이 앱 신규 설치 및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제18회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후원

카카오모빌리티는 29일부터 4월2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에서 진행하는 ‘제18회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를 후원한다. 행사장 안내와 편의시설 등을 제공한다. 포토존 등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도 운영할 계획이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에서 전 국민의 빠르고 안전한 이동을 돕는 도우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전장·ICT·게임·콘텐츠 전문미디어 디일렉》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15 (아승빌딩) 4F
  • 대표전화 : 02-2658-4707
  • 팩스 : 02-2659-47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수환
  • 법인명 : 주식회사 디일렉
  • 대표자 : 한주엽
  • 제호 : 디일렉
  • 등록번호 : 서울, 아05435
  • 사업자등록번호 : 327-86-01136
  • 등록일 : 2018-10-15
  • 발행일 : 2018-10-15
  • 발행인 : 한주엽
  • 편집인 : 이도윤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lec@thelec.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