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중화액정망 | 8월 5일
○중국 OLED TV 시장 성장
- 7월 30일 ~ 8월 1일, UDE2021가 상하이에서 열림
- 루잉위안 중국 LG디스플레이 영업 부총재가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서
- OLED TV는 눈을 편안하게 해줘서 장시간 사용할 경우 눈의 피로도가 적다는 점 있어서 기존 TV보다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음
- 펑젠펑 중국 전자영상업협회 집행 비서장 겸 OLED 지회 사무총장에 따르면 2020년부터 LG디스플레이와 함께 OLED를 통한 눈 건강 등 사회복지사업 시행
- 루잉위안에 다르면 2020년 글로벌 TV 시장 규모는 2억 480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
- 1000달러 이상인 프리미엄 TV 시장은 177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 이 중 OLED TV의 점유율은 21.7%
- 2021년 1 ~ 5월 1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 규모는 69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 이 중 OLED TV의 점유율은 23.1%, OLED TV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
- 올해 OLED TV 글로벌 시장은 610만대로 전망
- 2020년 중국 TV 시장은 445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 1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는 30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 이 중 OLED TV 시장 규모는 18만대 이상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