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우주산업용 '슈퍼플래시 메모리 디바이스' 출시 

내방사선 COTS 기반 프로세서 

2020-12-16     이나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우주산업용 슈퍼플래시 메모리 디바이스 SST38LF6401RT를 16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내방사선 64메가비트(Mbit) 병렬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우주산업 인증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마이크로프로세서(MPU),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에 적합한 컴패니언 디바이스다. 플래시가 바이어스(bias)된다. 동작 중일 때도 최대 50킬로래드(Krad) 총이온화선량(TID) 방사선 내성을 제공한다. 어떠한 결함도 용인되지 않는 우주 분야에서 정확한 동작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SAMRH71 ARM 코어텍스-M7 기반의 시스템온칩(SoC)의 컴패니언으로 적합하다. RT 폴라파이어(PolarFire) FPGA와 함께 기내 시스템 재구성에 사용할 수도 있다. 

인쇄회로기판(PCB)는 산업용 버전을 갖춘 핀아웃 분배 호환을 지원한다. 우주산업 인증 플라스틱 또는 세라믹 버전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상용제품(COTS) 디바이스로 시스템 구현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 우주비행 인증 시스템을 개발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발사체와 위성단부터 우주정거장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SST38LF6401RT는 현재 세라믹 버전으로 샘플링이 제공된다. 평가보드, 데모 소프트웨어, FPGA 비행 프로그래밍 레퍼런스 케이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