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 888 ④] 5G 클라우드 게이밍 지원…렌더링 속도 30% 향상 

가변 레이트 쉐이딩, 모바일 기기 최초 적용 

2020-12-03     이나리 기자

스냅드래곤888에 내장된 아드레노 660 그래픽처리장치(GPU)는 이전 세대에 대비 최대 35% 빠른 그래픽 렌더링 속도를 제공한다. 전력 소모량은 20% 개선됐다. 스냅드래곤888을 탑재한 스마트폰은 데스크톱 PC 수준의 게이밍이 가능해진다. 또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품질의 그래픽을 지원한다. 

퀄컴은 게이밍 성능 향상 기능을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이라고 통칭한다. 스냅드래곤 888에는 엘리트 게이밍 뿐 아니라 가변 레이트 쉐이딩(VRS)을 모바일 기기 최초로 지원한다. 이로써 전작 대비 게임 렌더링 품질이 최대 30% 향상됐다. 

퀄컴의 '게임 퀵 터치' 기능은 터치 지연시간을 대폭 단축해 반응 속도를 높여주는 기술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초당프레임수(FPS)가 최대 20%까지 개선된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지원해준다. 

5G와 와이파이 6의 초고속과 저지연성의 장점을 활용해서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G 속도는 최고 7.5Gbps 속도를 구현하고, 와이파이 6는 최고 3.6Gbps를 지원한다. 글로벌 대회에 참가하는 전문 게이머들은 실시간으로 박빙의 승부를 벌일 수 있다. 

게임시장조사업체 뉴주에 따르면 올해 전체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51%에 달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 퀄컴은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이 탑재된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이 현재까지 1000개 이상 출시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5G 모바일을 게임 시장의 주류로 올려놓는다는 것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