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뉴노멀 시대'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 출시

이더캐치 IEC-G102-BP 시리즈 등으로 구성

2020-07-14     이기종 기자

대만 산업용 통신·네트워크 업체 모싸(Moxa)가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 이더캐치(EtherCatch) IEC-G102-BP 시리즈 IPS와 이더파이어(EtherFire) IEF-G9010 시리즈 차세대 방화벽, 보안 대시보드 콘솔(SDC)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악의적 사이버 공격에서 OT(Operations Technology) 시스템을 보호하고 가상 패치로 영향을 받는 OT 장비 취약성을 해결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산업용 네트워크 가시성을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더캐치 시리즈 산업용 차세대 IPS 및 이더파이어 시리즈 산업용 차세대 방화벽은 OT 네트워크 에지에 있는 PLC와 HMI 같은 자산을 보호한다. 이더캐치 및 이더파이어는 OT 중심 DPI(Deep Packet Inspection) 기술을 갖췄다. 네트워크 트래픽을 차단하고 사용자가 기존 자산 및 연결 가시성을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관리자와 운영자는 사이버 공격에 대한 세분화한 동작 모니터링 및 제어로 OT 시스템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패치를 자주 수행하면 시스템이 사이버 위협에 노출될 가능성이 줄어든다. 하지만 OT 환경에서는 이러한 작업이 어려울 수 있다. '가상 패치' 기술은 이 취약성을 차단해 기존 패치 관리 프로세스를 보완할 수 있다. 가상 패치는 에이전트가 없는 비상 보안 툴 역할을 수행한다. 네트워크 관리자와 운영자가 영향을 받는 OT 장비 취약점을 해결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모싸의 보안 대시보드 콘솔(SDC)에는 관리자와 운영자가 한 곳에서 이더캐치 및 이더파이어 시리즈를 실시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SDC는 보안 정책을 조정 및 자동화하고 네트워크 활동을 실시간 모니터한다. 이더캐치 및 이더파이어 시리즈 정책 및 펌웨어, 패턴 업데이트를 실행할 수 있다.

현재 이더캐치 IEC-G102-BP 시리즈 산업용 IPS와 보안 대시보드 콘솔(SDC)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는 제공 중이다. 이더파이어 IEF-G9010 시리즈 산업용 방화벽은 3분기 공급 예정이다.

모싸 네트워킹의 제너럴 매니저 사무엘 치우는 "사이버 보안 솔루션은 OT 네트워크에 최적화한 중앙집중식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