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 "원가경쟁력 확보하자"

강연 형식으로 임직원에게 경영 방침 설명

2020-01-02     전동엽 기자

SK하이닉스가 이천캠퍼스 수펙스센터에서 신년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년회는 기존 신년사를 낭독하는 방식이 아닌 강연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가 직접 행복 경영의 방향성을 포함한 3가지 경영방침을 임직원에게 설명했다. 이 대표는 주요 경영 방침으로 원가경쟁력 확보, 시장 확대, 구성원 행복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한 최우선 과제는 원가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불확실한 시장을 돌파할 수 있는 근본적인 힘은 가격이며, 고객이 원하는 수준 이상의 만족을 위해서는 원가경쟁력을 극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를 위해 올해 10나노급 3세대 D램과 128단 낸드플래시 기반 솔루션 제품을 본격 생산하고 판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생산성과 수율 향상을 비롯해 상시적인 경영자원 관리로 원가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전략 시장 확대를 위해 개발·양산·고객 대응 등 기획부터 판매까지 가장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우리 기술과 제품 경쟁력이 우리 자신뿐 아니라 고객에게도 인정받아야 한다"며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져야만 진정한 가치로 축적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내부 체질을 개선하고 모든 프로세스와 경영 시스템을 재편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구성원 행복을 위해 모든 제도와 경영 시스템을 구성원과 현장 중심으로 바꿔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이 대표는 "더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더 행복하게' 일함으로써 성과를 창출하고 함께 성장하는 모습이 SK하이닉스가 꿈꾸는 기업문화"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