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익시아 솔루션 사업부, 새 클라우드렌즈 출시

가시성 향상...보안 취약성 감지

2019-10-18     이기종 기자

키사이트 익시아 솔루션 사업부가 새로운 클라우드 가시성 플랫폼 클라우드렌즈(CloudLen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익시아 클라우드렌즈 셀프호스티드 5.1(CloudLens Self-Hosted 5.1)은 이스트-웨스트(east-west) 트래픽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 및 서비스 제공자에게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패킷 수준 가시성을 제공한다. 

클라우드렌즈는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패킷 캡처와 필터링, 분석이 가능하다. 사각지대를 없애고 보안, 분석, 포렌식 툴에 유용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클라우드렌즈 셀프 호스티드 5.1은 뛰어난 가시성을 가상화 환경과 상호 가상 워크로드까지 확장한다. 클라우드와 물리 네트워크 사이 간극을 없애준다.

이 플랫폼은 컨테이너 환경에서의 쿠버네티스(Kubernetes) 상호 포드(Pod) 트래픽 모니터링과 가상머신-가상머신(VM-VM)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가상 탭이다. 네트워크 데이터에 대한 패킷 수준 액세스를 확보할 수 있다. 플랫폼 구애를 받지 않는 환경이어서 VM웨어, 마이크로소프트, 오픈스택, 커널 기반 가상머신(KVM) 하이퍼바이저, 쿠버네티스를 지원해 유연한 배포가 가능하다.

전통 네트워크 모니터링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데이터 센터를 담당하는 네트워크 운영 및 보안 팀에 여러 어려움을 안긴다. 이는 클라우드 환경의 컨테이너 또는 가상머신 사이 패킷 수준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되거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최근 익시아 설문에 따르면 응답자 87%는 클라우드 가시성 결여 때문에 조직의 보안 위협 식별이 어렵다고 우려했다. 응답자 95%는 가시성 문제로 어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 성능 문제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익시아 솔루션 사업부 제품관리 부사장 스콧 레지스터(Scott Register)는 "클라우드렌즈 셀프 호스티드 5.1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의 컨테이너 등 가상 트래픽 가시성을 높인다"며 "고객이 잠재 보안 위협을 식별하고 최적 네트워크 및 어플리케이션 성능을 유지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