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스마트 교통 솔루션' 전자책 NXP와 공동 발행 

지능형 교통 시스템 최신 기술 소개

2021-03-10     이나리 기자

반도체 유통업체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NXP와 공동으로 신규 전자책을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 모빌리티와 그 미래를 책임지는 기술'이라는 제목의 전자책은 신기술로 도시에서 안전하고, 확실하며, 효율적인 모빌리티를 구현하기 위한 전략을 소개한다. NXP는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위한 보안 식별과 인증 솔루션 기술 정보를 제공한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레이더, 차량 네트워크, 차량 전기화에 대한 주제를 심도있게 다룬다. 

교통 정체, 노후화된 인프라,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지역 간 이동 용이성, 재화와 용역의 효율적인 이동, 다양한 운송 수단의 유연성과 통합은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 전자책에는 임베디드 자동차, 산업 시장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NXP의 i.MX 8QuadMax 다중 감각 활성화 키트(MEK) 정보가 제공된다. i.MX 8QuadMa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기반의 보드는 그래픽, 비디오, 오디오, 음성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NXP의 S32V234 비전 및 센서 융합 프로세서도 소개된다. 이 칩은 임베디드 이미지센서 프로세서(ISP), 3D 그래픽처리장치(GPU), 듀얼 APEX-2 비전 가속기, 통합 보안이 결합된 제품이다. 보행자 감지, 물체 감지, 차선 이탈 경고, 스마트 헤드 빔 제어, 교통 표지 인식 등을 지원한다. 차량용 안전기준 ISO 26262 ASIL B를 인증받았다. 

새로운 전자책은 https://www.mouser.com/news/nxp-mobility-technology/nxp-smart-mobility.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