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제네시스,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관련 MOU 체결

2021-02-08     이종준 기자

KT가 8일 콘택트센터 업체 제네시스와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 관련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KT는 "글로벌 콘택트센터 선도 기업에서 KT의 한국어 기반 AI 기술력을 인정하고 사업협력을 제안했다"며 "KT의 음성 인식(STT:Speech to Text)와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P-TTS:Personalized-Text to Speech), 보이스봇 등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 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솔루션과,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을 통합한 혁신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제네시스와의 업무협약으로 KT가 지금까지 개발해 온 한국어 인공지능을 보다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고객센터 운영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정교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