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L vs. 하이센스, TV 광고로 소송전
TCL vs. 하이센스, TV 광고로 소송전
  • 디일렉
  • 승인 2021.01.07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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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매일경제 | 12월 2일

○TCL과 하이센스가 칭다오 법원에서 소송전을 벌어
- 11월 30일, 매일경제신문에 따르면 TCL휘저우가 하이센스 레이저 TV에 대한 허위 정보와 오도성 정보가 포함된 비방 동영상을 발표
- TCL휘저우가 웨이보에서 하이센스 레이저 TV에 대해 빛이 새고 디스플레이 품질이 떨어진다는 발언을 했다고 한다
- 따라서 하이센스가 칭다오 법원에 소송, TCL 휘저우는 원고 하이센스에게 경제적 손실 50만위안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아
- 판결문에 따르면 제1피고는 TCL휘저우, 제2 피고는 모회사인 TCL과기

○하이센스, LED TV보다 레이저 TV

- 2017년 컬러 TV 판매량이 대폭으로 감소한 이후 시장 침체가 일상화
- 오비윈닷컴 예측 2020년 중국 컬러TV 시장 판매량은 4613만 대로 전년 대비 3.3% 하락, 매출은 1262억위안으로 5.8% 하락할 것으로 전망
- 2017년부터 하이센스가 레이저 TV 디스플레이 기술에 주력
- 중이콘 올해 37주 차 데이터에 따르면 하이센스 레이저 TV 매출이 업계 전체 OLED TV 총 매출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 올해 1~7월 코로나19, 패널 가격 인상 등 다중 요인이 겹치면서 컬러 TV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 중국 전체 TV 시장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0% 감소한 반면, 레이저 TV 판매량은 77.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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