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기존 콜센터 대비 최대 80% 저렴한 '종량형 컨텍센터 서비스' 상용화
SKT, 기존 콜센터 대비 최대 80% 저렴한 '종량형 컨텍센터 서비스' 상용화
  • 이종준 기자
  • 승인 2020.10.13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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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기존 구축형 콜센터 대비 최대 80% 저렴한 종량형 컨텍센터 서비스 '스마트 컨텍센터'를 상용화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아마존 커넥트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실제 고객응대를 한 만큼만 비용을 받는(Pay-Per-Use) 종량형 서비스로,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구축형 콜센터나 상담 좌석당 고정 비용을 과금하는 월정액 콜센터 대비 최대 8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기존에 고객센터를 구성하려면 별도의 시스템과 솔루션 구축 등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고 구축 기간도 2~3개월 소요되었던 반면, SK텔레콤 스마트 컨택센터는 별도의 장비 투자 없이 1~2일이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인프라 투자비용 부담이 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했다.

이용익 SK텔레콤 5GX B2B사업개발담당은 "스마트 컨택센터는 SK텔레콤이 AWS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첫번째 서비스형 클라우드 상품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고객센터 구축과 운영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기업·소호(SOHO) 사업자·스타트업 및 기존 콜센터의 비용 절감 니즈가 높은 중대형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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