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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넷플릭스 이용률 28.6%, 작년의 2배 이상 늘어
국내 넷플릭스 이용률 28.6%, 작년의 2배 이상 늘어
  • 이종준 기자
  • 승인 2020.04.06 20: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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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자회사 나스미디어 '2020 인터넷 이용자 조사'

국내 넷플릭스 이용률이 28.6%를 기록, 작년(11.9%)의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KT 미디어랩 자회사 나스미디어 조사결과 나타났다. 

6일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20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 Netizen Profile Research)'에 따르면, 조사 대상자의 절반 이상(51.3%)이 유료 동영상 서비스(OTT)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이용률은 8%가량 늘었다고 한다.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동영상 시청 시 유튜브를 이용한다는 응답은 93.7%로 유튜브 중심의 동영상 시청 행태가 지속 확대되는 모습"이라며 "OTT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콘텐츠의 다양성(49.0%)'과 '서비스별 독점 콘텐츠 제공(43.6%)'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이지영 나스미디어 DTLab 실장은 "2020년 유튜브는 이용자의 일상에 더욱 가까워진 모습을 보였다"며 "특별한 동기와 목적을 갖고 검색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던 행태를 넘어서, 평소 개인들이 선호하던 채널의 구독과 알림 설정을 통해 영상을 보다 적극적으로 시청하는 행태가 눈에 띈다"고 말했다. 

이 실장은 "특정 장르와 카테고리에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영상 플랫폼들이 유튜브와 함께 활발히 이용되고 있으며, Z세대를 중심으로 일상을 매우 짧은 포맷의 영상으로 SNS를 통해 공유하는 행태도 앞으로 주목해 봐야 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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