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해 1분기 AI 스피커 음성입력 이용량 38% 증가
KT, 올해 1분기 AI 스피커 음성입력 이용량 38% 증가
  • 이종준 기자
  • 승인 2020.04.0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영향"

올해 1분기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전체 발화량(음성입력 이용량)은 전분기 대비 38% 증가한 것으로 1일 조사됐다. 코로나19 사태로 외출을 자제하고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져 기가지니 서비스 이용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KT 기가지니 가입자수는 220만명이 이상으로 국내 최다 규모다.

KT 기가지니 키워드 순위 '말해랭킹'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핑크퐁 칭찬하기(333%) ▲구구단 연습(277%) ▲끝말잇기(82%) ▲속담 퀴즈(81%) 등의 발화량이 큰폭 증가했다.

KT는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돼  키즈와 게임 분야 서비스 이용이 늘었다"며 "뉴스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고 했다. 뉴스 서비스 발화량은 전분기 대비 135% 상승했다. 또한 장보기(롯데슈퍼)  발화량에서는 전분기 순위에 없었던 마스크가 올해 1분기 4위를 차지했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것에 맞춰 기가지니 키즈, 명상,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KT는 생활 트렌드 변화에 맞춰 고객이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2020년 1분기 기가지니 발화량 순위

RANK

요리

장보기(롯데슈퍼)

운동

1

백종원 레시피

라면

요가

2

떡국/떡만두국

과자

복부/복근

3

김수미 레시피

다이어트

4

짜파구리

마스크

10

5

달고나

두부

하체

- 2020년 1분기 발화량 증가율 톱14(전분기 대비)

RANK

카테고리

서비스명

증가율

1

키즈

핑크퐁 칭찬하기

333%

2

키즈

구구단연습

277%

3

생활정보

운세친구

154%

4

뉴스

뉴스 브리핑

135%

5

금융

미래에셋대우

89%

6

쇼핑

쇼핑

84%

7

유용한기능

만개의 레시피

84%

8

게임

끝말잇기게임

82%

9

게임

속담 퀴즈

81%

10

유용한기능

환율정보 요청

78%

11

라이프스타일

명상 서비스

63%

12

채팅

감성대화

54%

13

미디어

VOD검색

53%

14

라이프스타일

홈트레이닝

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15 (아승빌딩) 4F
  • 대표전화 : 02-2658-4707
  • 팩스 : 02-2659-47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수환
  • 법인명 : 주식회사 디일렉
  • 대표자 : 한주엽
  • 제호 : 디일렉
  • 등록번호 : 서울, 아05435
  • 사업자등록번호 : 327-86-01136
  • 등록일 : 2018-10-15
  • 발행일 : 2018-10-15
  • 발행인 : 한주엽
  • 편집인 : 이도윤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lec@thelec.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