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록 저장하는 메모리와 금속활자 공통점 착안
SK하이닉스가 최근 선보인 기업광고 ‘청주 직지 편’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광고는 온에어 이후 2주가 채 안 된 14일 유튜브 국내 조회 수 1200만 뷰를 넘어섰다.
SK하이닉스는 올해 생산기지가 위치한 지역인 이천과 청주를 배경으로 잇따라 광고를 선보이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청주 편’에서는 SK하이닉스 고유의 ‘한계 극복 DNA’를 소재로 다뤘다.
또한 ‘정보의 기록 및 저장장치라는 면에서 650년 전의 직지와 현대의 메모리 반도체가 상통한다’는 아이디어를 광고에 담아냈다. 금속활자는 인쇄술의 발전을 가져와 도서의 대량생산 등 지식 공유의 확장을 이끌어낸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금속활자와 메모리 반도체는 시대는 다르지만 서로 비슷한 역할을 한 IT 기술이라는 발상을 광고로 표현했다는 것이 SK하이닉스의 설명이다.
원정호 SK하이닉스 브랜드전략팀장은 “반도체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 광고를 통해 청주 시민과 임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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