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유럽 시장 금액기준 점유율 38%
삼성전자는 최근 영국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전광판에 TV 광고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피카딜리 서커스는 주변에 유명 관광지가 많아 하루 유동인구가 30만명에 달해 광고 노출도가 매우 높다"며 "'QLED 8K' 광고는 이 장소에서 하루 11시간 40분 가량 노출돼 큰 광고효과가 기대된다"고 했다.
전병준 삼성전자 영국법인장(상무)는 "피카딜리 서커스의 광고는 소비자들이 TV를 그저 보는데 그치지 말고 QLED 8K만의 디테일과 깊이를 통해 세상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다는 내용"이라며 "런던을 방문하는 전 세계 사람들이 이 메시지에 공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유럽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38%의 점유율을 기록, 1위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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