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카메라로 제품 상태 확인
삼성전자서비스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21일 삼성전자서비스은 기존의 원격상담을 업그레이드한 ‘보이는 원격상담’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콜센터 상담사가 고객 휴대폰의 카메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상담사가 보낸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해서 영상 지원에 동의하면 휴대폰의 카메라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고객이 촬영하는 화면을 상담사가 직접 살펴보며 제품의 상태를 확인한 뒤 구체적인 조치방법을 안내해준다.
제품 상태를 힘들게 설명하지 않고도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받을 수 있다. 꼭 필요한 경우에만 출장 서비스를 받는다. 경제적 부담도 덜고 시간도 아낄 수 있다. 수리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을 모두 높일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자제품의 기능이 고도화되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되면서 통화 상담만으로 문제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며 “보이는 원격상담으로 고객 편의는 물론 수리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도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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