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 상담 관련 고객센터 구비서류의 제출을 간소화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팩스·이메일 제출에서 전자증명 앱인 '이니셜(initial)'을 통한 모바일 제출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SK텔레콤은 "이니셜 앱과 행정안전부 전자문서지갑 서비스의 연결을 통해 구비서류를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발급받고 제출 또한 모바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다"며 "기존에 고객센터를 통해 업무를 처리할 경우, 각종 신청서 및 구비서류가 반드시 필요한 업무는 팩스/이메일로만 제출이 가능한데, 팩스/이메일 이용이 불편하거나 불가능한 고객은 직접 지점 또는 대리점을 내방해야 되어서 고객 이용에 많은 불편이 있었다"고 했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고객센터 구비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 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 제고와 사회적 비용 감소를 위해 지원 범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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