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리포트] 하이센스, 75~100인치 레이저 TV 신제품 공개
[CES리포트] 하이센스, 75~100인치 레이저 TV 신제품 공개
  • 이기종 기자
  • 승인 2021.01.12 17: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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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TV는 상업용으로 주로 쓰일 듯

발표 주제 : 새로운 트라이크로마 레이저 TV 시대를 열다(개인과 세계를 다시 연결)
발표 시간 : 현지시간 1월 11일 07시
발표 회사 : 하이센스
발표자 : 피셔 유(Fisher Yu) 하이센스 부대표, 샹롱 리우(Xianrong Liu) 하이센스 레이저 디스플레이 수석과학자

피셔 유(Fisher Yu) 하이센스 부대표가 CES 2021에서 트라이크로마 레이저(TriChroma Laser) TV를 소개하고 있다.

가. 트라이크로마(TriChroma) 레이저(Laser) TV 신제품 공개

= 올해 75~100인치 트라이크로마 브랜드의 레이저 TV 출시 예정.

= 레이저 TV는 레이저 광원을 사용해 화면에 영상을 반사하는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은 광원을 기존 듀얼 컬러에서 새로운 RGB 레이저 구조로 바꿔 레이저를 개별 패키지하고 미세 제어, 색 순도 향상.

= 트라이크로마는 픽셀 수준에서 밝기를 20% 향상시켰고, 430니트 밝기는 일반 TV에 앞섬, TV의 최대 색상범위(color gamut)는 BT2020 107% 달성, DCI-P3 필름 컬러 스탠더드의 151% 도달, 이는 극장 영상 시스템보다 50% 이상 높은 수치라고 강조.

= 레이저 TV 신제품은 인공지능(AI) 스마트 카메라 탑재, 온라인 노래방, 피트니스 등 상호작용 지원함. 

= 연내 얘기한 것 외 레이저 TV 신제품 추가 출시 예정

나. 지난해 레이저 TV 실적

= 지난해 미국과 멕시코, 호주 등 17개국에서 레이저 TV 판매량은 전년비 288% 성장

= 중국 내 판매량 상위 10개 TV 중 하이센스 레이저 TV는 세 제품(75L9S, 80L5, 88L5) 포함(자료: China Market Monitor).

= 하이센스는 삼성전자와 소니, LG전자 같은 메이저 업체가 레이저 TV 시장 진입하고 있고, 이는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 

= 레이저 TV는 2015년 CES 공개 후 틈새시장 진입해 5년 만에 대중시장 진입했다고 자평.

= 소비자의 하이센스 레이저 TV 추천율은 70%로 최대(산업 평균 54%). 자료: The Consumer Electronics Survey Office of the China Electronics Chamber of Commerce, China TV After-Sale Service Consumer Satisfaction Survey Report 2020(2020년 6월)

피셔 유(Fisher Yu) 하이센스 부대표가 CES 2021에서 미니 LED 제품인 U7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오는 6월 개최되는 유로2020에서 출시 예정이다.

다. 자체 개발 미니 LED 및 8K 칩 'ULED TV' 신제품에 적용

= 하이센스는 미니 LED 제품인 ULED TV를 글로벌 베스트 셀링 TV로 키울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힘. 사용자에게 인상적 시청각 경험 제공하겠다는 것이 목표.

= 하이센스는 유럽 축구 국가대항전인 유로2020(올해 6월 11일~7월 11일) 공식 후원사임. 유로2020 시기에 맞춰 ULED U7 시리즈 출시 예정. 144Hz 주사율 및 XDR(Extreme Dynamic Range) 지원하며 진정한 몰입감 제공한다고 강조.

= 올해 4K 120Hz 듀얼 스크린용 칩 양산 예정. 하이센스는 작년 CES LCD 패널 두 개를 겹쳐 만든 듀얼셀 TV를 선보인 바 있음. 이 제품을 구동하는 첫 번째 싱글 칩 솔루션이라고 강조.

= 8K 120Hz 이미지 프로세싱 칩, AISOC 지능형 음성 칩, AI 비전 SOC 칩 양산 계획을 밝힘. 

라. 지난해 실적 및 올해 목표

= 지난해 TV와 에어컨 등 가전제품 전체 단말기 2500만대 이상 판매. 스마트 라이프 서비스·제품 1000종 이상 출시, 중국 TV 시장 점유율 1위.

= 2021년 하이센스는 화질과 어플리케이션에 중점, 홈엔터테인먼트(소셜 TV, 8K 듀얼 스크린 TV, 트라이크로마 레이저 TV 등)와, TV 외 디스플레이(Beyond TV; e-스포츠 스크린, 인터랙티브 교육 스크린, 방송 및 의료 모니터 등) 등에 초점 맞출 예정.

= 대형 TV 경험이 개선되고, 대형 스크린에서 TV 스마트 라이프 서비스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 몰입감의 두 가지 핵심은 존재감(Presence)과 경험(Experience), 존재감은 최소 75인치 이상 대형 스크린으로 가능.

= 풀컬러 범위 DCI-P3 표준 및 350니트 이상 밝기, 가족 요구사항 만족, 소셜 및 엔터테인먼트 등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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